이미지

[방문 후기] 대구 동성로 멜로디스크

 

서울에서 레코드샵을 다녀온 뒤로, 대구에도 괜찮은 가게가 있는지 궁금해졌다.

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놀랍게도 몇 군데가 있다고 나왔다. 특히 '멜로디스크'는 규모도 꽤 크고 위치도 동성로에 있다고 해서 접근성이 좋아보였다. 마침 시내에 나가볼 일이 있어서 겸사겸사 방문해보았다.




동성로 쪽 롯데백화점 맞은 편에 위치해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.
사장님이 직접 레코드를 매입도 하시는 것 같은데, 안에 들어가서 보면 입구 쪽에 새로 입고된 중고 음반들이 위치해있다.(비교적 최근에 들어온 앨범도 있으니, 대구에 사는 사람은 자주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.)

새 앨범보단 중고 앨범 위주로 운영되며, 한눈에 봐도 쌓여있는 양이 엄청나다. 알파벳, 장르순으로 빼곡하게 배열되어 있으며, 찾고 있는 음반이 있을 때 사장님께 여쭤보면 잘 알려주신다. 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어서, 미리 검색해보고 재고 여부와 가격을 파악하면 좋다.

보유한 레코드의 양이 어머어마해서 천천히 둘러보면 두 세시간도 부족할 것 같았다. 잠깐 둘러보았지만 다소 의외의 앨범들도 많았는데, (디스콕스 시세와 비교하면) 가격도 꽤나 합리적이라서 구하고 싶은 레코드를 좋은 가격에 구할 수 있다. 사고 싶은 앨범이 있었지만 일단 구경만 하러 간거라서 군침만 삼켰다. 미개봉 상품이 아니라면 직접 청음도 가능하기 때문에 앨범 상태를 파악해 볼 수도 있다.

무엇보다 인상 깊었던 부분은 사장님의 성품이었다. 사장님이 무척 친절하시다.
먼저 다가와서 찾고 있는 음반이 있는지 물어봐 주시고, 이것저것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셨다. 멜로디스크에 방문할 무렵은 LP에 막 입문하고 있었다. 궁금한 것이 많아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싶었지만, 다른 일정이 있어서 그러지 못한 것이 아쉽다.(블로그 후기를 읽어보니 상황에 따라 사장님과 함께 커피도 한잔할 수 있는 것 같다.)

비교적 가까이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만큼 가능하면 자주 방문해 봐야겠다.
나중엔 사장님과 안면을 터서 이것저것 음악 이야기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.

* 주소: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182-1